한화시스템, 국내 방산기업 최초 MSCI ESG 평가에서 최고 등급 ‘AAA’ 획득
한화시스템(대표이사 손재일)은 글로벌 ESG 평가기관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이 발표한 2025년 ESG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AA’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MSCI는 전 세계 8500여 개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수준과 비재무적 리스크 관리 역량을 평가하며, 최고 AAA부터 최저 CCC까지 7단계 등급을 부여한다. 이번에 한화시스템이 받은 AAA는 전 세계 우주항공·방산 부문 평가 대상 기업 중 상위 7% 이내 기업만 받을 수 있는 가장 높은 등급으로, 국내 방산기업이 이 등급을 획득한 것은 이번이 처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2025에서 3연패를 달성한 T1선수단.이재명 대통령이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사상 첫 3연패를 달성한 T1선수단과 관계자 여러분, 진심으로 축하한다. e스포츠 역사에 길이 남을 쾌거"라며 축하를 보냈다.
이 대통령은 10일 자신의 SNS에 "세계 무대에서 대한민국의 이름을 빛내며, e스포츠 강국의 저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참으로 자랑스럽다"는 글을 올렸다.
그는 "단단한 팀워크와 한계를 뛰어넘은 정신력, 승리를 향한 투지는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 팬들에게 깊은 감동을 안겨줬다"고 전했다.
이 대통령은 "앞으로도 우리 선수들이 마음껏 꿈을 펼치고 열정을 이어갈 수 있도록 e스포츠를 비롯한 문화 산업 발전을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T1의 위대한 질주에 경의를 표하며, 새로운 역사와 전설을 써 내려갈 선수 여러분을 응원한다. 아쉽게 준우승에 머물렀지만, 마지막 5세트까지 멋진 승부를 보여준 KT 롤스터 선수단에게도 뜨거운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9일 중국 청두 동안호 스포츠파크에서 열린 '롤드컵' 결승전에서 T1은 KT 롤스터를 상대로 5세트까지 접전을 펼치며 세트 스코어 3대 2로 승리하고 챔피언 자리에 올랐다.
지난 2023년 이후 3년 연속 우승이자 통산 6번째 우승이다.
케데헌 드론라이트쇼 앙코르공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