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국내 방산기업 최초 MSCI ESG 평가에서 최고 등급 ‘AAA’ 획득
한화시스템(대표이사 손재일)은 글로벌 ESG 평가기관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이 발표한 2025년 ESG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AA’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MSCI는 전 세계 8500여 개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수준과 비재무적 리스크 관리 역량을 평가하며, 최고 AAA부터 최저 CCC까지 7단계 등급을 부여한다. 이번에 한화시스템이 받은 AAA는 전 세계 우주항공·방산 부문 평가 대상 기업 중 상위 7% 이내 기업만 받을 수 있는 가장 높은 등급으로, 국내 방산기업이 이 등급을 획득한 것은 이번이 처
부천시가 청년 창작과 교류를 위한 복합문화공간 ‘소사청년공간 소사로움’을 부천시립도서관 심곡도서관 4층에 조성하고 오는 9월 1일 정식 개관한다.
`소사청년공간 소사로움` 내부 모습.‘소사청년공간 소사로움’은 2024년 특별조정교부금 3억 원과 경기도 지역영상미디어센터 및 생활미디어스튜디오 조성 지원사업으로 확보한 도비 4,750만 원을 투입해 연면적 497㎡ 규모로 조성됐다. 운영시간은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이며, 청년디지털인쇄소와 미디어창작실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19세부터 39세까지의 청년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매주 월요일과 법정공휴일은 휴관한다.
공간은 청년디지털인쇄소, 미디어창작실, 인터뷰룸, 동아리실, 공유부엌, 열린공간 등으로 구성돼 청년들의 정보교류, 교육, 체험,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한다. 9월 1일 개소식에서는 ‘꽃과 함께하는 청년 메이커’, ‘나만의 플래너 만들기’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부천시립심곡도서관의 옛 모습과 변천사를 담은 영상과 전시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부천시 관계자는 “‘소사청년공간 소사로움’이 청년들의 꿈과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다양한 정책과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과 소통하고 맞춤형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별빛마루도서관 심곡도서관팀(☎032-625-4581, 4582)으로 문의하면 된다.
케데헌 드론라이트쇼 앙코르공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