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국내 방산기업 최초 MSCI ESG 평가에서 최고 등급 ‘AAA’ 획득
한화시스템(대표이사 손재일)은 글로벌 ESG 평가기관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이 발표한 2025년 ESG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AA’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MSCI는 전 세계 8500여 개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수준과 비재무적 리스크 관리 역량을 평가하며, 최고 AAA부터 최저 CCC까지 7단계 등급을 부여한다. 이번에 한화시스템이 받은 AAA는 전 세계 우주항공·방산 부문 평가 대상 기업 중 상위 7% 이내 기업만 받을 수 있는 가장 높은 등급으로, 국내 방산기업이 이 등급을 획득한 것은 이번이 처
서울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구민과 함께하는 대규모 문화 공연 ‘새 시대를 열다, 가을 음악회’를 오는 9월 5일 노량진축구장에서 개최한다.
`가을 음악회` 홍보 포스터.
이번 음악회는 동작문화원이 주관하며, 오후 6시 30분부터 진행된다. 다양한 장르의 인기 가수가 무대에 올라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한다.
개회식 사회는 김재원 전 KBS 아나운서가 맡으며, 공연에는 ▲감성 발라드 윤민수 ▲트로트 여왕 장윤정 ▲크로스오버 4인조 포레스텔라 ▲댄스그룹 코요태가 출연한다.
공연 중간에는 경품추첨 이벤트도 진행돼 현장을 찾은 구민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관람 사전 신청은 9월 1일부터 2일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온라인(QR코드) 또는 전화(동작문화원 ☎02-822-8500)를 통해 1인 2매까지 신청 가능하다. 입장권은 지정석 관람에 필수이며, 훼손이나 분실 시 재발급이 불가하다.
행사 당일 오후 4시 30분부터 입장이 가능하며, 사전 신청을 하지 못하거나 입장권이 없는 경우에도 스탠딩 관람은 가능하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이번 음악회는 구민이 한자리에 모여 함께 즐기고 소통하는 화합의 무대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구민 모두가 일상 속에서 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케데헌 드론라이트쇼 앙코르공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