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국내 방산기업 최초 MSCI ESG 평가에서 최고 등급 ‘AAA’ 획득
한화시스템(대표이사 손재일)은 글로벌 ESG 평가기관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이 발표한 2025년 ESG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AA’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MSCI는 전 세계 8500여 개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수준과 비재무적 리스크 관리 역량을 평가하며, 최고 AAA부터 최저 CCC까지 7단계 등급을 부여한다. 이번에 한화시스템이 받은 AAA는 전 세계 우주항공·방산 부문 평가 대상 기업 중 상위 7% 이내 기업만 받을 수 있는 가장 높은 등급으로, 국내 방산기업이 이 등급을 획득한 것은 이번이 처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10일 넷플릭스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와 손잡고 김밥, 주먹밥 등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9월 17일부터 선보인다고 밝혔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넷플릭스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와 손잡고 김밥, 주먹밥 등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9월 17일부터 선보인다.
‘케데헌’은 지난 6월 공개 직후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며 넷플릭스 역대 최다 시청 영화 1위에 오른 작품. 9월 3일 기준 누적 시청 2억6천600만 회를 돌파하며 글로벌 신기록을 세웠다. 작품 속 김밥, 컵라면 등 K-푸드 노출 장면은 전 세계 시청자들 사이에서 한국 간편식에 대한 관심을 폭발적으로 끌어올렸다.
GS25가 선보이는 협업 상품은 △참치마요&전주비빔 반반김밥(3천500원) △전주비빔&제육 커플 주먹밥(2천200원) △모둠 분식세트(3천400원). 특히 김밥·주먹밥은 ‘한국의 맛’를 대표하는 전주비빔, 참치마요, 제육을 반반·커플 콘셉트로 구성했다. 모둠 분식세트는 닭강정, 메추리알, 야끼만두, 김말이 튀김 등 K-푸드 대표 상품으로 구성해 한국적 맛과 재미를 동시에 전달한다.
또한 올해 GS25 판매 우수 상품인 ‘아이스 브륄레’도 ‘케데헌'과 결합해 망고 맛으로 구현한 ‘아이스 브륄레 골든망고’(5천500원), 소다 맛으로 표현한 ‘아이스 브륄레 소다팝’(5천500원)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모든 협업 상품에는 ‘케데헌’ 씰(스티커) 1종이 랜덤으로 동봉된다. 총 42종으로 구성된 이번 한정판 씰은 글로벌 팬덤을 겨냥한 수집형 굿즈다.
GS25는 본격 출시 전인 10일 단 하루 GS리테일 앱 ‘우리동네GS’를 통해 사전 예약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정 수량으로 준비된 이번 예약 행사를 통해 고객은 원하는 점포에서 17일 상품을 바로 수령할 수 있다.
GS25는 앞으로 냉장·냉동 간편식·캔디·젤리·초콜릿·교통카드 등으로 케데헌 상품군을 확장해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정표 GS리테일 마케팅부문장은 “'케이팝 데몬 헌터스'와 함께 선보이는 이번 협업은 콘텐츠 속 K-푸드를 실제 간편식 상품으로 구현해 고객들이 작품 속 경험을 일상에서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팬덤이 사랑하는 K-콘텐츠와 협업을 확대해, 단순한 편의점이 아닌 K-컬처를 즐길 수 있는 ‘문화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케데헌 드론라이트쇼 앙코르공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