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국내 방산기업 최초 MSCI ESG 평가에서 최고 등급 ‘AAA’ 획득
한화시스템(대표이사 손재일)은 글로벌 ESG 평가기관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이 발표한 2025년 ESG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AA’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MSCI는 전 세계 8500여 개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수준과 비재무적 리스크 관리 역량을 평가하며, 최고 AAA부터 최저 CCC까지 7단계 등급을 부여한다. 이번에 한화시스템이 받은 AAA는 전 세계 우주항공·방산 부문 평가 대상 기업 중 상위 7% 이내 기업만 받을 수 있는 가장 높은 등급으로, 국내 방산기업이 이 등급을 획득한 것은 이번이 처
마포구가 추석을 맞아 세대가 함께 송편을 빚고 나누며 지역 내 소외가구에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한가위 맞이 송편 나눔 행사`에서 참가자들이 송편을 빚은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가위 맞이 송편빚기 행사는 9월 22일 오후 망원1동 주민센터 강당에서 어르신 30명, 아동 20명, 망원1동 실뿌리복지동행단 20명 등 총 70여 명이 참여했다.
세대가 어우러져 송편 반죽을 빚고 고물을 넣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완성된 송편은 경로당과 저소득층 70가구에 배부됐다.
참가자들은 함께 손을 맞대며 송편을 만들면서 자연스럽게 세대 간 교류를 이어갔고, 봉사단체의 도움으로 행사 운영이 원활하게 진행됐다.
오후 5시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행사장을 방문해 주민들과 함께 송편을 빚으며 격려의 말을 전해 훈훈한 분위기를 더했다.
박 구청장은 “아이들과 함께 만든 송편은 각자의 개성이 묻어나는 것 같다”며 “예쁘고 정성껏 빚은 송편이 우리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과 함께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케데헌 드론라이트쇼 앙코르공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