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국내 방산기업 최초 MSCI ESG 평가에서 최고 등급 ‘AAA’ 획득
한화시스템(대표이사 손재일)은 글로벌 ESG 평가기관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이 발표한 2025년 ESG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AA’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MSCI는 전 세계 8500여 개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수준과 비재무적 리스크 관리 역량을 평가하며, 최고 AAA부터 최저 CCC까지 7단계 등급을 부여한다. 이번에 한화시스템이 받은 AAA는 전 세계 우주항공·방산 부문 평가 대상 기업 중 상위 7% 이내 기업만 받을 수 있는 가장 높은 등급으로, 국내 방산기업이 이 등급을 획득한 것은 이번이 처
양주시가 나리농원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SNS 영상 러닝 이벤트 ‘별산런’을 열고 지역 가을 풍경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양주시, 가을 천일홍 속 시민 러닝 이벤트 `별산런` 진행.
양주시는 오는 10월 12일(일) 나리농원에서 시민 참여형 SNS 영상 콘텐츠 ‘별산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나리농원 천일홍 꽃밭을 배경으로 양주시 SNS 대표 캐릭터 별산과 시민이 함께 3km 러닝에 참여하며 소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별산런’은 온라인 신청과 현장 접수를 통해 총 100명의 시민이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10월 5일(일)까지 네이버폼을 통해 가능하다. 행사에서 촬영된 영상은 유튜브 ‘양주 별산’ 채널에 게시돼 시민 누구나 다시 보기가 가능하다.
양주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 참여형 콘텐츠를 확대하고, 지역의 대표 가을 관광자원을 알릴 계획이다.
김영준 홍보담당관은 “별산런은 시민과 함께 소통하며 즐기는 이벤트이자 러닝을 통해 양주시 가을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라며 “많은 시민이 참여해 별산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케데헌 드론라이트쇼 앙코르공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