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국내 방산기업 최초 MSCI ESG 평가에서 최고 등급 ‘AAA’ 획득
한화시스템(대표이사 손재일)은 글로벌 ESG 평가기관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이 발표한 2025년 ESG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AA’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MSCI는 전 세계 8500여 개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수준과 비재무적 리스크 관리 역량을 평가하며, 최고 AAA부터 최저 CCC까지 7단계 등급을 부여한다. 이번에 한화시스템이 받은 AAA는 전 세계 우주항공·방산 부문 평가 대상 기업 중 상위 7% 이내 기업만 받을 수 있는 가장 높은 등급으로, 국내 방산기업이 이 등급을 획득한 것은 이번이 처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도심 속 휴식 공간으로 조성된 황톳길과 LED 수국길을 주민들에게 개방했다.
봄여름가을겨울공원 황톳길 개장식 기념촬영.구는 9월 25일 오후 4시 30분 도화동 봄여름가을겨울공원(도화동 533)에서 ‘황톳길 개장식’을, 같은 날 저녁 7시 용강동 토정나들목에서 ‘LED 수국길 점등식’을 연이어 개최했다.
봄여름가을겨울공원 행사에는 약 50여 명의 주민과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공원녹지과장의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테이프 커팅식, 기념촬영, 황톳길 시찰 순으로 진행됐다.
이 황톳길은 사계절 변화하는 꽃과 나무를 가까이 느낄 수 있는 산책 공간으로, 주민들에게 걷기 운동을 통한 건강 증진과 마음의 쉼터 역할을 할 전망이다.
이어 열린 LED 수국길 점등식에는 60여 명의 주민이 참석했다. 주민 참여와 직능단체 협력으로 완성된 이번 사업을 기념해 감사패 전달식이 열렸으며, 점등과 기념촬영, LED 수국길 시찰이 이어졌다.
황톳길 위에 새롭게 조성된 LED 수국길은 낮에는 황토의 포근한 기운을, 밤에는 형형색색의 LED 수국꽃이 빛을 발해 주민들에게 새로운 산책의 즐거움을 제공한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도심 속 황톳길이 주민 여러분께 건강과 낭만을 안겨주는 쉼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는 주민들이 걷고 머무는 공간마다 풍요롭게 가꾸어 일상의 행복을 누릴 수 있는 마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마포구는 현재까지 도심 속 황톳길 10개소를 확충했으며, 앞으로 3곳을 추가 조성해 주민 누구나 편안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케데헌 드론라이트쇼 앙코르공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