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공공기관 AX 전환 지원 나선다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은 29일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한국상용인공지능소프트웨어협회(협회장 어윤호)와 ‘AI 확산 및 금융·산업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공공 및 기관 금융 분야에서 AI·SW 기술 활용을 확대하고 금융과 기술을 연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해 디지털 전환과 인공지능 전환을 더욱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공공기관 대상 AI 기반 금융·행정 융합 서비스 공동 개발 △금융·행정 연계 디지털 전환 및 인공지능 전환 가속화 △데이터 분석·자동화·보안
하나은행, `동계 밀라노 대축제 이벤트` 시행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국제 동계 스포츠 대회에 참가하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 `팀 코리아`의 선전을 기원하는 염원을 담아 `동계 밀라노 대축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동계 밀라노 대축제 이벤트`는 하나은행 대표 적금상품 `내맘 적금`에 적용되는 특별 금리우대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로, 오는 28일까지 `하나원큐`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을 응원하는 손님은 누구나 `금메달 기원 특별 금리우대 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다.
해당 쿠폰 적용 시 `내맘 적금`은 연 2.2%(세전)의 추가 금리 혜택이 제공되며, 자동이체 우대금리 연 0.5%(세전)를 포함해 최고 연 4.8%(세전) 금리가 적용된다.
금리우대 쿠폰이 적용될 경우 `내맘적금`은 1년제 정액적립식으로 월 최대 50만원 한도 내에서 가입 가능하다.
또한 이번 이벤트에 참여한 손님 중 추첨을 통해 ▲팀 코리아 선수복(3명) ▲겨울용 패딩 장갑(5명) ▲겨울용 비니(5명) 등 동계 스포츠 시즌과 어울리는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 앱 `하나원큐` 또는 하나은행 고객센터(1599-1111)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팀 코리아`의 선전을 응원하고 손님들께 다양한 금융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손님과 함께 일상 속에서 공감할 수 있는 국내외 스포츠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공식 후원 ▲K리그 후원 ▲하나은행 여자농구단 운영 등을 통해 대한민국 스포츠 인프라 발전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대한장애인체육회와 장애인 동계 4개 종목 후원을 병행하며 스포츠를 통해 모두가 하나로 연결되는 금융의 사회적 포용을 적극 실천해 나가고 있다.
"나는 누구인가" 스스로 묻는 AI들의 단톡방 '몰트북' 나왔다